죽는꿈, 사람 죽는 꿈

꿈을 꾸었는데 누군가가 죽는 꿈을 꾸었다면 잠자리에서 일어나고서 기분이 썩 좋지가 않습니다. 꿈 중에서도 유독 누군가 죽는 꿈은 아무래도 찜찜한 기분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혹시라도 죽음에 관련된 꿈을 꾸게 된다면 마냥 기분이 좋지는 않겠지만 어떤 죽음이냐에 따라서 꿈이 가지고 있는 의미가 다 다르니 죽음에 관련된 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죽는꿈


 

친구나 지인이 죽는 꿈은 본인이나 친구 그리고 지인의 걱정이 없어지고 진행하는 일이 잘 마무리 됨을 의미합니다.


아는 사람이 죽는 꿈은 그 사람의 죽음에 대해 당신이 어떤 감정을 가지는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무런 감정이 들지 않거나 오히려 속시원한 기분이 든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멀어지거나 끝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지인의 죽음에 슬퍼하거나 고통스러운 감정이 든다면 그 지인에 대한 신뢰와 애정이 깊어지고 두사람의 관계가 한층 더 두터워지게 되지만 평소에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던 지인이 죽는 꿈은 그 사람과의 관계를 끝내고 싶다는 욕망이 담겨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마주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과 눈앞에서 사라져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표현된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친구나 지인을 죽인꿈은 지금 착수하고 있는 일의 장애물인 사람이나 조직이 없어져 성과가 생길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친구나 지인과 다투는 가운데 그 친구나 지인이 죽는 꿈은 내가 친구나 지인과 다투거나 싸우는 가운데 그 친구나 지인이 죽는꿈은 라이벌을 넘어서 성과를 얻게될것을 뜻합니다.


친구나 지인의 죽음을 보고 내가 많이 슬퍼하며 우는 꿈을 꾸었다면 그 친구나 지인이 큰 성과를 얻게됨을 의미하고 그러한 친구나 지인의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나와 친구나 지인이 전부 죽는 꿈은 이는 나쁜 꿈으로서, 내가 친구나 지인과의 사이에 문제가 생길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죽었던 친구나 지인이 되살아난 꿈은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넘어서 마침내 성과를 얻게됨을 의미하며 죽은 사람이 또 죽는 꿈은 과거에 한번 경험한 일이나 성공하여 명성을 얻었던 일이 다시 성취되어 과거의 명예를 다시 얻게 될 것입니다.

 

지인이 병에 걸려 죽는 꿈은 해당 지인에게 병이 있다면 병이 완쾌되어지고, 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문제가 해결이 되어지게 됨을 말합니다.


죽는꿈


 

먼 친척이 죽게 되어 그 장례식장에서 자신이 흰 상복을 입고 있었다면 이는 현재의 일이 곤경에 처해 있었거나 골칫거리였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고 계획했던 일이 원만하게 이루어지며 지인이 죽었는데 대화를 하는 꿈은 해당 지인으로부터 기뿐 소식을 접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 등이 잘 풀리게 되어 크게 성공을 하게 되며, 형제가 병에 걸려 죽는꿈은 형제 중에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됨을 말합니다.



형제나 자매가 죽는꿈은 꿈을 꾼 사람보다 나이가 위인 형제는 선배나 상관 등 윗사람을, 나이가 아래인 형제는 직장동료나 후배 아랫사람을 상징하는 대리인으로 경쟁을 해야만 사회생활에서 살아갈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즉 그 사람이 없어지면 내 앞길이 좀 더 나을텐데라는 무의식적인 바람이 이러한 꿈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지인이 죽었는데 웃는 꿈은 자신의 일이 성공을 하게 되어 앞으로 지인들에게 축하를 받게 됨을 말합니다.


죽은 사람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잔치에 참석하여 음식을 많이 얻거나 음식을 차리고 대접할 일이 생깁니다.


죽은 애인이 문밖에서 부르는 꿈죽은 애인과 비슷한 사람에게 청혼을 받게 되고 연인이 죽는 꿈이라면 연인과 결혼을 하여 애정이 넘치고 만족스러운 결혼생활를 하게됩니다.


죽은 자식이 집에 오는 꿈은 과거에 있던 일과 관계가 있는 일이나 작품이 주어지며, 직계가족이나 친척이 죽어서 슬프게 울었던 꿈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해 놓은 일을 되돌아 보거나 자기 작품을 보며 흡족해 합니다.


죽은 사람과 식사를 함께한 꿈이라면 본인의 신체가 건강하고 장수하며, 죽은 사람과 울면서 대화를 나누는 꿈이라면 경사스런 일이 생기고 돈을 벌게 되거나 출세를 하는 등 좋은 일이 생깁니다.



죽은 사람과 언쟁하는 꿈자기의 신체가 건강하여 장수하게 되지만 죽은 사람과 이야기를 하는 꿈자신의 몸에 병이 생기거나 신변에 변수가 생깁니다

죽은 사람을 품에 끌어 안거나 죽은 자의 이름을 부른 꿈자신이 머지 않아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자신이 자기의 죽은 모습을 보는 꿈미혼인 남자라면 곧 부유한 집안의 처녀와 결혼하게 되고 자신이 죽는 꿈사업이나 연예운들이 잘 풀리고 뜻밖의 행운을 만나 재산도 늘어나고 좋은 일만 생깁니다.


자신이 죽어서 상여소리가 산야에 퍼지는 장면이 나온 꿈사업이나 일이 크게 성공하거나 작품의 명성을 얻게 되고, 조상에게 절을 하는 꿈집안이나 기관에서 상속받거나 청원할 일이 생깁니다.


자신의 말이나 딴 동물이 죽는 꿈나의 경제적인 손실을 입게 되어 마음의 괴로움을 갖게 되고 자신이 아끼던 개가 죽는 꿈은 가까운 친구나 아끼는 아랫사람이 죽게 될지도 모릅니다.

병원에서 수술이나 치료를 받다가 죽는 꿈은 물건, 부동산 등의 매매가 이루어지고, 경사스런 소식들을 전해듣게 되며 사업을 시작하는 분은 사업이 잘 이루어지거나 미혼은 결혼이 이루어지거나 또한 작업중인 작품이 있다면 완성하게 됩니다.


자신이 아무런 고통을 모른채 안락사 하는 꿈이라면 제출한 서류나 출품한 작품 등이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꿈에 사별한 남편이 보인다면 여자는 자신의 정절과 지조를 지키며 바르고 모범적인 생활로서 주위사람들의 칭송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며 반대로 남편의 꿈에 사별한 아내가 나타나는 꿈은 남자는 교양이 있고 사업에 도움을 줄수 있는 여성과 재혼하게 됩니다.


임금님이나 대통령이 죽는 꿈이라면 나랏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윗사람이 자신에게 고위직에 오르거나, 신 또는 옛 성인에게 절을 하는 꿈은 권력층에 있는 사람에게 청탁하여 바라던 일이 성사됩니다. 


시신이 없는 빈 관을 들고 있는 꿈남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파혼이 될수 있으며, 짐승 등의 생명체가 죽은 것을 본 꿈자신이 없었던 일이나 내키지 않던 일이 의외로 잘 해결되지만 애완동물을 죽였는데 다시 살아나는 꿈어떤 곳에 의뢰 했던 일이 성과도 없이 돌아옵니다.



낯선 사람이 죽는 꿈을 꾼 사람이 자영업자라면  장사를 잘 하여 돈을 벌게 됩니다.


자살을 할때 독약을 먹는 꿈은 내가 충분히 알지 못하는 분야에서 성공을 이룩합니다.


교통사고로 죽는 꿈은 대부분의 일들이 권력에 의해서 흔들거리고 목을 메고 자살하는 꿈은 진행하는 일이 잘풀립니다.


친구가 사망을 하는 꿈은 결혼을 하게 되며 부고장을 받는 꿈은 엉뚱한 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