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D 식단이 뭐길래? FMD 식단 5일치 공개

‘FMD식단’이란 한 달의 5일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을 섭취하며 단식을 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법입니다.


단식을 하고있는 와중이지만 세포에는 영양분 공급을 할 수 있는 방식이며, 단식모방식단을 뜻하며 제한된 음식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center



1일차

샐러드 1100kcal


2일차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샐러드 800kcal


3일차

깻잎김말이 꼬마김밥, 샐러드 800kcal


4일차

카레채소 볶음밥, 샐러드 800kcal


5일차

무말랭이 영앵채소밥, 샐러드 800kcal


FMD 식단은 아침형 및 저녘형이 있고 사람의 체질에 따라 맞는 단식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아침과 저녘중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식단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단식 모방 식단은 FMD 식단을 먹으면 몸은 단식한다고 느끼지만 세포에 영분을 공분하는 계속한다. 먹으면서도 몸은 단식을 한다고 착각하는 원리입니다.


오이, 방울토마토, 호두, 구운 아몬드, 올리브 오일,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상추, 고구마, 발사믹 식초 등 천연 재료로 식단을 꾸려야 한다. 샐러드로 만들어진 이 메뉴는 탄수화물 34.0%, 지방 56.3%, 단백질 9.7%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관련 이미지





파프리카, 느타리 버섯, 현미밥, 당근, 호두, 오이, 양상추, 들기름 등을 이용해 샐러드와 비빔밥을 해먹습니다.


효과는 즉각 나타났는데요. 5일간 물만 마신 이수영 의사는 심한 스트레스와 공복 체력 저하 등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반면 FMD 식단을 적용한 장진석 의사는 다이어트와 체질 개선 효과를 봤고 스트레스 역시 덜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